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EV9 : 너.. 비싼 친구였구나..?
    가격표 분석 2023. 5. 5. 12:48

    안녕하세요 오토 모션의 정기원입니다.

    어제 EV9의 가격과 새로운 정보들이 공개되었습니다. 오늘 가격표 함께 보시면서 EV9 소개 때 누락된 정보들까지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바로 가시죠.


    외장, 내장 색상

     

    가격표

    먼저 2WD 가격표부터 보겠습니다.

    2WD는 204마력과 350Nm 토크를 제공해, 2.2 터보 디젤과 비슷하지만 토크가 높아 일상 주행에 충분합니다. 더 긴 주행 거리를 원하시고 무난한 주행을 하시는 분이라면 2WD를 추천합니다.

    2WD는 에어와 어스 트림으로 나뉩니다. EV9 가격표는 마치 쏘나타와 비슷한 느낌이며, 기본 차량에 옵션을 추가하면 풀옵션에 근접한 가격이 형성되지만, 좀 더 나은 옵션을 원하면 상위 트림을 선택해야 합니다. 옵션이 많이 필요하신 분들은 그냥 어스 등급으로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WD 등급에는 기본 6인승과 7인승 시트 구성이 있습니다. 기본 제공되는 것은 7인승이며, 50만 원 추가로 6인승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6인승을 추천하는 이유는 3열로 진입하는 방식이 더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6인승은 2열 사이로 진입할 수 있지만, 7인승은 2열 의자를 밀어야 탑승할 수 있어 불편합니다. 또한, 6인승에서는 2열 탑승자에게 독립적인 팔걸이가 제공되어 더욱 편안한 착좌감을 선사합니다. 물론 뒷자리에 사람을 태우지 않는 분들에게는 7인승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에어 등급에서는 2열 통풍 시트를 포함한 선택 옵션을 모두 추가할 수 없습니다. 또한, 실내 앰비언트 라이트, 스티어링 휠 엠블럼 라이트, 가죽 옵션도 미제공됩니다.

    외장은 블랙 하이글로시 휠 아치 및 클래딩 마감으로 트림 구분이 가능합니다.

     

    에어 트림은 실내의 인테리어와 편안함을 위한 앰비언트 라이트와 2열 통풍이 없어, 혼자 운전하거나 뒷자리를 잘 이용하지 않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앰비언트 라이트와 2열 통풍 중요도에 따라 결정하세요. 중요하다면 어스 트림을 선택하고, 아래쪽에 있는 선택 옵션으로 넘어가세요.

    이번엔 4WD입니다.

    4WD는 385마력과 600Nm 토크를 제공해, 3.5 트윈터보 가솔린과 비슷하지만 토크가 높아 일상 주행에 충분합니다. 4WD는 좀 더 빠르고 여유 있는 출력이 필요하시고 주행 가능 거리가 크게 중요하지는 않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2WD와 마찬가지고 4WD도 시트 구성 선택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구성이 다른데요. 기본은 7인승 시트인 건 같지만 6인승 시트 가 두 가지로 나뉩니다. 스위블 시트와 릴렉션 시트로 나뉘는데요. 스위블 시트는 뒷자리와 마주 앉아서 갈수 있게 시트에 돌아가는 기능이 들어가 있는 시트이고 릴렉션 시트는 레그 서포트와 시트의 리클라이닝 기능을 넣어서 2열 편의성을 개선한 시트입니다. 이때 어스와 GT-Line에서의 릴렉션 시트에는 2열 통풍시트의 적용이 불가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고 가족 중에 어린아이가 있어서 돌보면서 가야 하는 상황이 많으신 분들은 스위블 시트 4인 가족이어서 3열에 사람을 태울 일이 적으신 분들은 릴렉션 시트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4WD의 어스와 에어를 결정하는 방법은 2WD의 방식과 같습니다. 실내의 인테리어와 편안함을 위한 앰비언트 라이트와 2열 통풍이 없어, 혼자 운전하거나 뒷자리를 잘 이용하지 않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앰비언트 라이트와 2열 통풍 중요도에 따라 결정하세요.

     

    4WD에는 GT-Line이 있습니다. 이 버전은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로 과격한 외관과 업그레이드된 인테리어를 제공합니다. 또한 5.1초의 빠른 제로백을 선보이는 부스터 모드가 있지만, 일반 어스와 에어에도 추가할 수 있으므로 부스트 모드는 구매 시 주요 고려 사항은 아닙니다.

     
     

    하지만 GT-Line은 HDP(고속도로 부분 자율주행), 디지털 센터 미러, 디지털 사이드 미러, 스웨이드 헤드라이닝 등을 선택 옵션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이중 하나라도 필요하신 분들은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선택 옵션

    이번에는 선택 옵션입니다.

    듀얼 선루프 [1,200,000]

    차량을 환기시킬 때 바람에 머리가 날리지 않도록 환기를 시킬 수 있고 뒷자리 탑승자에게 쾌적한 개방감을 선사합니다. 환기를 많이 시키시거나 뒷자리에 사람이 자주 타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빌트인 캠 2 [600,000]

    빌트인 캠 2는 빌트인 캠 1에 비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블랙박스 없이도 빌트인 캠 하나면 충분히 차량을 커버할 수 있어, 저는 차량 인테리어의 미관을 위해서 빌트인 캠 2를 넣고 블랙박스를 안 다는 방향으로 진행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스타일 [1,500,000]

    디지털 패턴 라이팅 그릴, 작은 큐브 프로젝션 LED 헤드 램프, IFS 지능형 헤드 램프가 추가되어 야간 시인성이 향상되며 웰컴 라이트 기능이 도입됩니다. 디자인과 기능이 개선되는데, GT-Line에서는 700,000원의 디지털 패턴 라이팅 그릴만 추가되고 나머지는 기본 옵션입니다. 무광 컬러에서는 선택 불가능합니다.

    디자인과 야간 시인성을 중요시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컨비니언스 [1,500,000]

    실외 V2L 커넥터, 기아 디지털 키 2, 전동 틸트/텔레스코픽스티어링 휠,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 등의 편의 기능이 강화되어 캠핑 애호가, 다수 사용자, 편의성 중시자이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옵션입니다.

     

    k8의 서라운드 뷰 모니터 화면으로 대체

    모니터링 [2,200,000]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서라운드 뷰 모니터 등 주차 편의 장비를 추가합니다. 대형 SUV인 EV9는 운전 초보자에게 필수 옵션으로 추천합니다.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1,200,000]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와 e-ASD는 음악 애호가와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옵션이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에게는 필요 없을 수 있습니다. 나중에 질리기 쉬운 사운드로 옵션을 끄고 다니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GT-Line 전용

    HDP(고속도로 부분 자율주행) [7,500,000]

    현대의 첫 3단계 자율주행 기술이 등장했습니다. 기존 주행보조 시스템과 달리 HDP는 스티어링에서 손을 뗄 수 있습니다. 가격은 750만 원이지만, 12개의 라이다와 센서가 더욱 완벽한 주행을 제공합니다. 현대기아 차량에 처음 적용되는 이 기술은 호기심이 많거나 고속도로 주행이 많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그러나 가격이 아직 완전한 상용화 수준은 아닌 것 같네요.

     

    하이테크 [2,000,000]

    디지털 사이드 미러, 디지털 센터 미러 등의 최첨단 사양이 적용됩니다. 거울식 사이드 미러보다는 불편하지만 비가 오거나 유리창이 더러워졌을 때에는 빛을 바라는 옵션입니다. 얼리어답터 기질이 있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정기원이 생각하는 가성비 트림

    이번 EV9의 가성비 트림은 참 결정하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원하는 옵션들이 하나하나 묶여있어 결국 풀옵션으로 이끄니까요. 제가 생각한 가성비 트림은 이렇습니다.

    2WD-6인승-어스-빌트인 캠 총 [83,840,000]

    2WD-6인승-에어-빌트인 캠, 컨비니언스, 모니터링 총 [82,440,000]

    가격 차 1,400,000원 결정은 앰비언트 라이트와 2열 통풍 중요도에 따라 결정하세요.

    4WD-6인승(선호하는 시트)-어스-빌트인 캠 총 [86,140,000]

    4WD-6인승(선호하는 시트)-에어-빌트인 캠, 컨비니언스, 모니터링 총 [87,540,000]

    가격 차 1,400,000원 결정은 앰비언트 라이트와 2열 통풍 중요도에 따라 결정하세요.

    이렇게 EV9 가격표에 대해 깊이 있게 살펴보았습니다. 처음 예상했던 것보다는 상당히 높은 가격으로 나타났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EV9은 다른 대형 SUV들과의 경쟁에서 가격과 기능 면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의 모델 X와 BMW의 XM 등과 같은 대형 SUV와 비교해 볼 때, EV9는 가격적으로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EV9이 다른 모델들과 비교해 상위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비록 제 예상보다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EV9은 대형 SUV 시장에서 가격과 기능 면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로 여겨질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정기원의 시각으로 살펴본 EV9 가격표 분석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다음에도 더욱 까탈스러운 정기원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Designed by Tistory.